단감 보관법 후숙 및 익히기 2가지 방법

최근 농수산물 장터를 가면 단감이 아주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인지 단감 보관법 후숙 하는 방법이 어떤지 찾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냥 먹는 방법도 있지만 대봉감 후숙 하는 것 처럼 취향에 맞게 먹고 남은 단감은 또 다른 맛으로 즐기고자 단감 익히기 과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단감 보관법

1. 단감 보관법 후숙 방법

단감 후숙

우선 드시고 남은 감을 익히고자 하신다면 냉장실에 넣지 마시고 최대한 서늘한 곳에 약 3일에서 4일 정도 보관하시고 되도록 꼭지는 하늘을 향하게 놓는 것이 아닌 바닥을 향해 놓아 줍니다. 여기서 조금 더 후숙 과정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보관 시 보통에 사과와 함께 보관하시면 조금 더 후숙 과정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되기에 단감 보관법 후숙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2. 냉동 단감 보관법

간혹 얼려서 드시는 경우도 있는데 딱히 얼려서 단감 보관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감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랩으로 잘 감싼 후 각각 비닐 봉투에 개별 포장 형식으로 1개씩 보관하시면되죠. 나중에 드실 때는 냉동 되어있는 감을 꺼낸 후 1시간 이상 자연 해동을 거친 후에 드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자연해동 시간을 조절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30분 이상 해동하고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단감 효능

여기서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쉽기에 효능을 조금 살펴보자면 비타민이 풍부하게 있기에 면역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을 내포하고 있어서 많이 많이 드시면 젊음을 유지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만 단감에는 탄닌성분이 있기에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변을 잘 못 보시는 분들은 적당히 드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단간 보관법 및 후숙을 위한 단감 익히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그냥 먹는 것도 좋아하고 후숙해서 먹는 것도 좋아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먹는 방식을 좋아하실지 모르겠네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아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단감 부작용도 있기에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음을 꼭 기억하시고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자급제 폰 뜻 단점 장점 1가지 요약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종류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