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알파벳 주가 A C 차이 무엇이 다를까

국내 주식도 좋지만 해외 주식을 구매 하신 분들 대다수가 아마도 애플이나 구글 주식을 한번쯤은 사보신 경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삼성전자도 삼성전자우 주식이 다른 것처럼 구글 알파벳 주가 A C 같은 경우에도 어느 정도 차이점이 있기에 공유 드려보고자 합니다.

구글 알파벳 주가 A C

1. 구글 알파벳 주가 투자 관점

구글 알파벳 A C

해외 주식중 빅테크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 만큼이나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는 좋은 기업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활에서 떨어트릴 수 없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기도하죠. 최근 많은 사람들이 국내 검색 네이버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20 30 세대는 크롬 브루우저에서 구글 검색을 하기에 그만큼 우리의 삶에 자연스레 녹아져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구글 알파벳 주가 A C 차이

그렇다면 알파벳 A C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것은 A 그리고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한 것이 C 입니다. 다만 개인 투자자 관점에서 보면 딱히 의결권 행사를 할 일이 크게 없는 개미 투자자들은 굳이 A를 매수 할 필요는 없기에 구글 알파벳 C를 매수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단기측면을 바라 본다면 C가 더 나은편이기도하고 말이죠.

3. 구글 알파벳 주가 전망

구글 알파벳 전망

투자 관점에 대해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구글 주가 전망을 길게 살펴보면 그 누구도 예언 할 수 없지만 굉장히 좋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AWS 나 MS에 비해서 출발은 조금 늦었지만 퍼블릭 클라우드 산업에서 점차 실적을 조금씩 내고 있기도 하고 잘 다져 놓은 유튜브 및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답게 AI 및 GPT 등 검색엔진 분야 뿐만 아니라 여러 타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여줄만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뭐든지 이런 유망 기업은 중장기로 바라보고 분할 매수를 진행하면 괜찮은 수익을 보여줍니다.

4. 분할 매수 방법

토스 증권 주식 모으기

분할 매수를 1주 단위로 사기에는 약간 부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토스증권이나 여타 증권 앱을 살펴보면 해외 주식 같은 경우 최근에는 쪼개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투자에 대해 크게 신경 쓰고 싶지 않으신 분들 및 어느 정도 자동 투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일정 금액을 매일 구매하게 설정해 놓고 중장기적으로 분할 매수하시면 꽤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구글 정도 기업이라면 향후 2년을 바라봤을 때 최소 20% 이상 수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구글 알파벳 주가 A C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말씀 드린 것처럼 딱히 의결권을 제시할만한 일이 없다면 C를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개인의 선택이고 어느정도 시세에 대해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기에 이부분은 투자 시 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하루에 만원 정도씩 적립 형태로 매수 중에 있습니다.

미나코인 전망 및 업비트 상장 유의사항

초전도체 관련주 주식 과연 상승 테마 프레임일까

1 thought on “구글 알파벳 주가 A C 차이 무엇이 다를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