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64만원 받는 법

마음의 병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2024년 7월부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합니다. 정확히는 2024년 07월01일부터 시작한다고하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고 해당하시는 분들은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1.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

해당 사업은 우리나라에서 생각보다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우울증이나 불안증상 증세를 앓고 있는 분들을 위해 심리 상담 제공과 더불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지원하고자 만들어진 지원 사업이자 제도입니다.

2.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서비스 대상은 보통 우울 그리고 불안 외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하지만 대략적으로 상담 혹은 복지센터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의료기관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자, 국가건강 검진을 기준으로 우울도가 10점 이상으로 확인되자 마지막으로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과 동네의원 마음건강 돌봄 연계 시범사업을 통해 의뢰된 자에 한합니다.

3.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원기간

지원 기간은 2024년07월01일 부터 올해 말일까지 지원을 받습니다. 오프라인은 동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되고 온라인이 접수 신청이 가능하시다면 2024년 10월부터 접수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기다렸다가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4. 대상 선정 후 서비스 이용방법

해당 사업에 대해 적정 여부 판단을 받으셨다면 대상자로 선정되게됩니다. 보통은 2주 이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되고 해당 바우처는 3개월 이내 사용이 필요합니다. 보통 회당 약 1시간 가량의 시간에 대해 1:1 대면 서비스를 약 8회 정도 받으실 수 있는 수준이라고하네요. 다만 본인부담금에 따라 최대 64만원을 받을 수 있을지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사이트를 통해서 살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하는 것 처럼 마음의 병을 안고 살아가면 여러모로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제도를 통해서 도움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도움 받아보시는게 어떨지 싶네요.

2024 생계급여 신청 부양의무자 조건 및 폐지

장마철 건강 관리 포인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