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몸이 아픈 것은 아니지만 저는 아무래도 살이 찌고 술을 많이 마시면서 이러한 증상이 생긴 것 같은데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고민 할 만큼 생각보다 주변분들이 많이 고생을 하고 계신 증상이기도하죠.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 음식으로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재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고생 중이라면 한번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1. 역류성 식도염 증상
대부분의 증상은 가슴이 답답하다거나 쓰리고 체했을 때 나오는 증상처럼 신트림과 함께 속쓰림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위 증상들 외에도 목에 무언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든다거나 심한 경우 가슴 통증이 굉장히 심하게 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속쓰림 증상이 심한 편인것 같네요.
2. 위산 중화에 좋은 민들레
민들레 효능으로는 염증 완화와 더불어 위산을 중화 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해당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민들레 즙이나 민들레 차로 먹는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맛이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위가 안 좋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노른자 빼고 달걀 흰자
지방함량이 낮은 달걀 흰자는 산도가 낮은 음식 중 하나인 동시에 단백질 함량은 높아 식도 염증에 개선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참고로 기름기가 많은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 붉은색을 띠는 육류를 섭취할 경우 하부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져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고하네요. 증상이 심할 때 단백질 섭취는 되도록 달걀 흰자를 통해서 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4. 위에도 좋은 양배추
보통 급성 위장염 증상 있으신 분들도 많이 드시는데 위장 점막 강화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U, 비타민K, 섬유질도 많이 가지고 있기에 염증 개선을 위해서 먹지 않더라도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죠. 저는 보통 삶아서 먹는편이긴한데 100%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편이 좋다고하네요.
5. 멜론과 바나나
역류성 식도염에 과일이 안 좋은 이유는 대부분 산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멜론과 바나나는 산도가 높지 않은 과일로 산도가 낮은 과일을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오렌지나 귤 그리고 레몬과 같은 신 과일은 산도가 높기 때문에 되도록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 개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거 아닌 증상 같지만 한번 생기면 반복적으로 고통을 수반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통해서 건강 관리를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