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해외 여행을 생각 안 하시던 분들도 가까운 동남아나 일본으로 여행을 많이 가시는 듯합니다. 그럼 우선 여권 신청 하기 전에 본인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해 사전 확인이 필요한데 해당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어 이름 first name
우선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서 헷갈려 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first name을 성을 기재하는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자신의 성이 아닌 자신의 이름을 기재해야합니다.
2. 영어 이름 last name
그렇다면 당연하겠지만 last name은 자신의 이름이 아닌 성을 기재해야겠죠? 예를 들어 홍길동이라는 이름이 있다면 길동이 first name 이고 홍이 last name 입니다. 처음 확인하셨다면 조금 헷갈릴 수도 있긴 한데 한번 보셨다면 딱히 어려운 사항은 아니기에 구분 기재가 가능하실 듯 합니다.
3.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샘플
위 first name 그리고 last name 구분하는 방법도 확인하였으니 샘플을 통해서 기재해보겠습니다. 샘플로 기재해볼 이름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 중 한명인 정우성을 예로 들어보도록 하죠. 정우성의 영문이름을 한국어 로마자로 표기하면 JUNG WOOSUNG 입니다. 그럼 first name을 쓰고 last name 을 쓰셔야하니 WOOSUNG JUNG으로 기재하시면 되겠죠?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4.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확인 방법
마지막으로 자신의 이름을 로마자로 표기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에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를 이용해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자신의 이름에 대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확인이 가능하니 이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확인하고 여권 신청하시라고 first name 그리고 last name에 대한 구분법부터 시작해서 샘플을 사례로 들어서 어떻게 작성하고 자신의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표준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추가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정한 여권 영문이름은 바꾸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해당 내용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