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주식 뿐만아니라 국내주식 모두 하락관점을 보고 있었는데 AI 상승 테마를 이끌고 코인, 주식 가릴 것 없이 엄청난 상승을 이루어갔습니다. 이제 엔비디아 실적발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기에 앞으로 상승 여파를 계속 이어나갈지 아니면 하락에 힘을 싣고 급하게 올린만큼 급하게 내릴지 궁금해지네요.
1. 엔비디아 목표가 모두 상향
뱅크오브아메리카 뿐만 아니라 대다수 엔비디아의 실적 전망을 높이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부분 800달러 초반에서 중반까지로 기존 전망치보다 높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으며 목표주가 상향의견에 또 힘을 받고 주가는 계속 치솟아 올랐었습니다.
2. 엔비디아 목표주가 대비 현주가
그리고 목표주가 상향의견을 받고 700달러 초중반을 달려가던 중 엔비디아 실적발표일 전 약조정을 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애플만큼 거대해진 이 회사의 주가가 오늘 기준 약 -5%정도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실적이 나쁠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지만 이정도까지 주가가 오를정도인가라고 생각해보면 의문이긴합니다. 마치 에코프로가 엄청난 상승을 달리다가 하락을 맞이한 것처럼 말이죠. GPU도 NVIDIA가 내놓은 GPU가상화 소프트웨어인 AI ENTERPRISE등 모두 다 현 시장에서 독점 공급인것과는 별개입니다.
3. 엔비디아 실적발표일 관련주
영향을 받는 주식들도 대거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조립서버로 유명한 SMCI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그리고 ARM 암 홀딩스 까지 모두 AI 혹은 반도체 섹터이기도 하죠. 그리고 PLTR 팔란티어까지 최근 꽤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심지어 코인쪽도 AI 테마를 타고 월드코인까지 미친듯이 오르 상승을 보여줬으니 흐름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투자시장입니다.
4. 엔비디아 실적발표일
그렇다면 지금 여러가지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는 NVDA 실적발표일은 언제일까요? 바로 2024년 02월 21일입니다. 장마감을 기준으로 하니 이제 24시간도 남지 않은 상황이네요. 투자를 잘하시는 분들 의견으로도 주변을 보면 50:50 의견입니다. 오늘 떨어지는 부분을 갭상승으로 매꿀 것이라는 의견을 주시는 분들도 많은 상황이네요.
오늘은 엔비디아 실적발표일 정보와 함께 2024년 계속 상승할지에 대해 여러가지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에코프로 때도 그리고 도지코인과 같은 밈코인 상승 때도 사실 영원한 상승은 없다고 생각하고 엔비디아는 적어도 2023년부터 2024년까지의 상승으로 봤을때 어느정도 쉬어갈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