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회식을 하거나 모임을 하면 저녁자리에서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절제를 하지만 또 술자리라는게 마시다 보면 조금 오버하는 경우가 생기곤 하죠. 특히 술이 잘 들어가는 날이 보통 과음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먹고 머리 아플때 먹는 음식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두통이 생기는 이유
우선 숙취 중 하나인 두통은 알코올 섭취 이후 체내의 산소가 결핍 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체내 산소 결핍과 더불어 혈액순환이 빠르게 돌면서 뇌혈관 막을 자극해 두통이 유발되는것이죠. 그 밖에도 두통이 오면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미슥거림이나 구토증상 그 외에도 위경련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2. 충분한 숙면
우선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조금 술을 마신 후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술먹고 머리 아플때 잠을 많이 자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 해독을 위해 지친 우리의 몸을 숙면을 취하면서 회복되는 동시에 신체 리듬을 찾아 주기 때문이죠.
3. 비타민과 이온음료 마시기
대부분의 숙취해소제 성분을 보면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숙취해소제로 유명한 RU 21 같은 경우에도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죠. 더불어 이온음료를 듬뿍 마셔주면 아세트알데히드 성분 분해에 사용되는 수분을 보충해주는 동시에 당분 섭취를 통해서 두통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당분섭취
숙취해소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초코우유와 꿀물입니다. 당분 섭취라고 기재 드린 이유는 굳이 초코우유나 꿀물이 아니더라도 당분을 섭취하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그 밖에도 사탕을 드신다거나 젤리 같은 경우에도 혈당 수치를 올려주는 동시에 알코올 해독을 빠르게 진행시켜 줍니다.
5. 술먹고 머리 아플때 음식
위 방법 외에도 음식을 먹고 두통을 완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데 해장국은 되도록 매운 국물 보다는 맑은 국물을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콩나물국이라던가 북어국 같은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죠. 혹시 밖에서 드실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생선으로 만든 지리를 드시면 매운탕 보다 해장에도 도움이 되고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술먹고 머리 아플때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당분 섭취를 하는 편인데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사실 수액을 맞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돈이 조금 들어가지만 수액을 맞으면서 1시간 내외라도 수면을 취해주면 금새 회복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thought on “술먹고 머리 아플때 완화 방법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