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네잎 클로버 꽃말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아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로 모르시는 분들은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한데 세잎 클로버 꽃말 찾으시는 분들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찾아볼라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을만큼 흔한 식물이기도 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1. Clover 부터 살펴보면
학명은 Trifolium repens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으며 라틴어로 덩굴식물 그리고 세잎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사람들이 좋아하는 네잎 클로버의 경우 행운을 상징하는 식물이기도 하지만 사실 이 개체는 돌연변이 개체이고 세잎 클로버가 정상적인 클로버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토끼풀이라고 부르기도합니다.
2. 세잎 클로버 꽃말
우리나라에서 익히 알려져 있는 세잎 클로버 꽃말 뜻은 바로 행복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행복이라는 뜻을 계속 가지고 있던 것은 아니며 약속이라던가 평화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기도 했었다고하네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만 아일랜드의 국화이기도 하다고하네요.
3. 나폴레옹과 관련 있는 일화
네잎 클로버가 행운 그리고 세잎 클로버 꽃말 뜻이 행복으로 바뀐 것은 나폴레옹과 관련이 있는 일화 때문이라고합니다. 바로 그 일화는 나폴레옹이 전쟁 통에 우연치 않게 땅을 보았다가 세잎이 아닌 네잎을 가지고 있는 클로버를 보고 신기해서 머리를 숙였는데 이 때 적군이 쏜 총을 피하게 되어 운 좋게 살아서라고 하네요. 그때부터 네잎 클로버 꽃말 뜻은 행운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세잎 클로버 꽃말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아는 지인 분은 이 클로버를 휴대폰에 넣어두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는 분도 있던데 이래저래 행운도 좋지만 행복도 정말 좋은 꽃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1 thought on “세잎 클로버 꽃말 무슨 뜻을 가지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