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반화 할 수는 없지만 남자들의 경우 몸이 뜨거운 사람들이 많지만 여자들은 손발이 찬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머님들 중에서 수족냉증에 걸린다거나 하는 분들이 꽤 많은 편이죠. 그래서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종류 정리해서 기재를 드려볼까합니다. 남자 분들이라도 평소에 몸이 조금 찬 성질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봐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달달한 꿀차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꿀은 몸을 따스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냉한 기운이 아닌 열기를 돌게해주는데 효과가 좋은 차 중 하나죠. 이는 혈류를 좋게하고 신진대사를 바삐 움직이게 해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피로 회복 효과도 좋다고 하네요.
2. 호불호 타는 계피차
계피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 하나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보통 향을 싫어하거나 특유의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이러한 향과 맛을 좋아하는 편이고 계피는 찬 기운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여러모로 몸이 차가워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차 중 하나입니다.
3. 남녀노소 좋아하는 유자차
유자차는 아마도 싫어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질리면 가끔씩 먹기 좋은 차 중 하나죠. 달달하고 상큼한 맛도 일품이지만 유자가 품고 있는 성분 중 헤스페리딘 성분이 혈류를 좋게하는 효과가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로 유명합니다.
4.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생강차
생강차는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차로도 유명한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 아니라 몸안의 나쁜 기운을 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냉한 몸을 따뜻한 기운으로 돌게 해주는 매우 좋은 차입니다. 서두에 언급한 수족 냉증에 굉장히 효과 있는 차이기도하죠.
5. 추운겨울에 생각나는 코코아
단순히 달달하고 맛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코코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몸을 훈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에 피곤함이 찾아오면 커피 만큼이나 도움을 주는 차 중 하나로 당분은 기분 전환에도 꽤 큰 도움을 주기에 활력소를 제공해주기에 몸이 찬 성질을 띠면 먹기 좋은 차죠.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종류 정리하여 기재 드려보았습니다. 아직은 무더운 여름날이기에 이러한 정보를 찾으실 일은 없지만 의외로 냉방병이 찾아올 수 있는 계절이기에 조금 몸이 으슬으슬하고 냉한 기운이 돌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도 따뜻한 코코아 한잔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