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급성 편도선염이 자주 오는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평소에 종합 비타민이라던가 마카라던가 몸에 좋다는 영양제를 그래도 먹으려고 노력하는편이죠.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 몇가지를 확인하고 꾸준히 실천해주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 규칙적이고 충분한 숙면
제가 가장 못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퇴근하고 집에와서 이래저래 바로 자기보다는 이렇게 블로그를 끄적이고 누워서 웹툰을 보다보면 늦게 잠들기 때문이죠. 올바르지 못한 수면 싸이클은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독약과 같은 행동이기에 최대한 바로잡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는 금물
피곤함의 누적을 가속 시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는데 비단 면역력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몸의 악영향을 주는 요소이기에 최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과감히 걱정이나 분노요소는 털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3.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면역력 증진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체 리듬이 꺾이면서 면역 세포도 함께 약화됩니다. 반면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서 신진대사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면역 세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무리해서 크로스 핏이라던가 헬스 같은 운동이 아니더라도 주변 공원의 산책 그리고 가볍게 뛰는 정도의 달리기도 매우 좋은 운동 중 하나 아닐까 생각되네요.
4. 일광욕 즐기기
선탠을 하라는 것은 아니고 하루의 일정 시간은 밖에 나가서 햇볕을 쬐주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햇볕을 쬐면 우리 몸 안의 비타민D가 활성화되고 체내 세로토닌도 활성화 시켜서 몸의 활력을 돋게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지금은 장마철이라 아무래도 조금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해가 뜨면 산책을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 관련해서 몇 가지 정리를 해서 기재 드려보았습니다. 비가 오는 관계로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도 애매하고 햇볕을 쬐는 것도 조금 어렵지만 운동은 실내 공간이나 아파트 계단 오르기 같은 것을 병행하고 햇볕은 실외 활동을 기회 삼아서 쬐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