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파워볼 같은 것들과 비교하면 일확천금이라고 보기도 어려운 수준이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작게는 5천원 크게는 10만원 정도 복권에 투자하신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로또 4개 맞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품으면서 구매를 하지만 실상은 로또 3개 맞으면 5천원 받는 것도 어려운게 실상이죠. 그래서 오늘은 로또 4개 맞으면 당청금이나 수령 장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로또 4개 맞으면 몇등?
다들 아시겠지만 로또 3개 맞으면 5등 그리고 4개 맞으면 4등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5개 맞으면 3등이고 2등은 5개 번호와 함께 보너스 번호까지 맞춰야하죠. 그리고 대망의 1등은 6개의 번호가 전부 맞으면 바로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2. 각 등수에 따른 상금 산정
5등은 5천원 그리고 4등은 5만원 그리고 3등의 경우 평균치를 살펴보면 12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 정도가 산출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당첨되신 분들은 정말 아쉽겠지만 2등의 경우 평균치 기준 3천만원에서 5천만원 사이 정도가 된다고하네요. 그리고 대망의 1등은 20억 내외가 되겠죠.
3. 로또 4개 맞으면 당청금 수령 장소
많은 분들이 그래도 5등은 1년에 최소 3번 이상은 된다라고 가정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전국의 로또를 판매하는 판매처에서 현금으로 받거나 혹은 다시 재구매 비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등 같은 경우에도 동일하게 판매처에서 수령이 가능하죠. 보통은 5등과 다르게 현금으로 수령하시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4. 로또 2등 당첨금 수령 장소
덧 붙여서 모두에게 2등도 꿈만 같은 일이겠지만 1등과 마찬가지로 로또 2등 당첨금 수령은 NH농협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사실 2등에 국한 된 것은 아니며 3등도 판매처에서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에서 수령이 필요하니 혹시 당첨된 분들이 있으시다면 은행으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1등의 경우 꼭 NH농협은행 본점으로 가셔야합니다.
오늘은 로또 4개 맞으면 당청금은 얼마인지 그리고 수령장소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1주일에 1~2장 꼬박꼬박 사다가 요새는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생각 날때 종종 구매하긴 하는데 주변에서 2등은 심심치 않게 되는걸 보면 언젠가는 좋은날 오겠지라는 생각하면서 자동 구매를 돌리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