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물에서 신나게 놀고 온 탓인지 아니면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 때문인지 아침에 눈을 떳는데 오른쪽 눈이 떠지지 않았습니다. 거울을 보니 눈흰자 부음 물집 현상과 함께 눈이 충혈 되어있고 눈꼽이 엄청나게 생겨있더군요. 찾아보니 각망 부종이라는 질환이고 눈알을 굴리면 통증이 심했습니다. 해당 질환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 대처법도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1. 눈흰자 부음 물집 증상
해당 증상은 일종의 각막 손상 질환 중 하나로 눈동자의 각막에 부종이 생기면서 부풀어 오르는 증상입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검은자를 덮기도 하며 눈물이 검은자에 닿지 않아 눈이 건조해지면서 증상이 심해진다고하네요. 게다가 눈꼽과 함께 통증이 동반되며 눈을 뜨기 힘들 정도로 부어오르기도 합니다.
2. 눈흰자 부음 물집 원인
각막 부종이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선 가장 큰 원인은 알러지로 인해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보통 알러지로 이렇게 되는 경우에는 눈 가려움증이 동반된다고 하는데 저는 아마도 후자의 원인 중 하나인 수면 부족 및 눈에 대한 피로도가 누적되면서 걸린 듯 합니다. 늦은 퇴근 이후 그냥 자기에는 아쉬워서 밤마다 넷플릭스를 조금 보다 잠이 든게 악순환으로 반복되면서 독이 된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눈흰자 부음 물집 처방전과 금액
우선 각막 부종이 걸리면 질환이 있는 눈쪽이 매우 건조해집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부종에 의해서 눈물이 공급이 되지 않는 문제 때문인지 히알산 점안액이 넉넉하게 처방됩니다. 그리고 6시간 마다 한번씩 넣어야하는 크라프록신과 후루손 안약을 처방 받았네요. 처방 안약은 대충 총 1.2만원 정도 들어간 듯 합니다. 실제로 점안액을 넣으면서 눈 뻑뻑함이 줄어들었고 크라프록신을 넣고 후루손을 병행해서 넣으니 증상이 빠르게 완화 되었습니다.
4. 눈흰자 부음 물집 예방법
우선 방치를 하면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이기에 눈에 문제가 있는 듯 하면 바로 병원으로 방문하여 내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의 예방법에는 염증에 취약하지 않도록 청결을 주의하는 것 그리고 렌즈나 혹 라식, 라섹을 하신 분들은 눈 건강을 위해 눈에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별도로 비타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의사 선생님께서 알러지에 의한게 아니라면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게 가장 좋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오늘은 눈흰자 부음 물집 현상 관련 각막 부종 대처법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쪽 눈이 감기니 운전도 힘들고 주변에서는 충혈된 눈을 보고 어디서 싸우고 온게 아닌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았던지라 이래저래 힘든 한주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증상이 있다면 귀찮다고 병원 방문 미루시지 말고 즉각 가서 진료 받고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