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말에 이래저래 비도오고 갈곳이 없어서 실내로 장소를 정해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석모도나 조양방직 왔다갔다하면서 눈여겨 보았던 곳인데 드디어 가게되었네요. 강화자연사 박물관 강화도 갈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 드립니다.
1. 강화자연사 박물관 입장료
우선 아무리 좋아도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고민할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고 어른도 무려 3천원이면 강화자연사 박물관 뿐만 아니라 강화역사박물관 관람까지 가능하죠. 참고로 어린이 청소년은 2천원이면 해결 가능합니다.
2. 강화자연사 박물관 주차장 요금
주차장은 제가 갔을 때 지하주차장은 운영을 안했지만 야외 주차장이 꽤 넓게 자리 잡고 있어서 본인이 편한 자리에 아무데나 가서 될 정도로 쾌적했습니다. 날씨가 안좋은 것도 한몫 했겠지만 비좁은 주차장보다는 넓은 야외 주차장을 선호하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주차장 요금은 무려 무료입니다.
3. 강화자연사 박물관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
종합적인 개인 평가로는 강화 가볼만한 곳으로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사실 이곳만 보고 오기는 조금 그렇다 할 정도의 관람시간이지만 나름 강화역사박물관까지 같이 보면 약 1시간 정도는 넉넉히 볼만합니다. 특히 입구에 있는 향유고래는 꽤 인상적이었으며 어른 3천원 요금에 아이들은 무료이기에 가격대비 만족도까지 따진다면 만족하지 않을 수 없네요. 특히 아이들도 우주부터 곤충과 동물까지 다양한 볼거리에 신기해하는 모습이었고 주변에 고인돌 공원도 있어서 날이 좋으면 만족도가 더 올라갔을 듯 하네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인 여행코스로는 부족한 감이 있기에 석모도나 조양방직 외 동막해수욕장 등 다른 강화도 갈만한 곳을 메인 여행지로 삼고 들려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강화자연사 박물관을 다녀와서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 드리고자 간략하게 개인 후기를 기재해보았습니다. 날씨가 안좋아서 겸사겸사 가보긴 했는데 저처럼 비오는 날 가볼만한 곳이 없다거나 강화에 여행 코스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한번쯤 들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