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차를 끌고 다니지만 서울권은 사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 빠르고 간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외근을 나가야한다고 치면 자차를 끌고 강남을 가는 것보다는 서울권에 있는 사무실에서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편을 더 선호하는 편이죠. 그래서 오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서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1. 기후동행카드 사용처
해당 카드는 대중교통에 특화되어 있는 제도형 카드로 서울시내 모든 대중교통을 월 6만5천원만 내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버스부터 지하철 그리고 단거리 이동에 용이한 따릉이까지도 가능하죠. 해당 카드는 웹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후동행카드 신청을 클릭 후 개인정보 및 카드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하시면되죠. 온라인으로 진행이 조금 어렵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한데 서울시 지하철 혹은 지정 판매장소에서 신청서 작성을 하고 구매하시면됩니다.
3.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비용 차이점
비용은 월 사용료 구독 개념으로 월 6만2천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따릉이도 자유롭게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월 3천원을 추가한 월 6만5천원을 내면 버스, 지하철, 따릉이 등 서울시내에서 자유롭게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죠. 단거리는 자전거를 타고 가는게 용이한 경우도 있기에 서비스 추가를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중교통 비용도 물가에 맞춰 계속 인상되는터라 출퇴근을 자차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신청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 드립니다. 요새 광역버스만 왕복으로 타도 후덜덜 하니 말이죠.